삼성, MP3P 마케팅 시동

삼성전자는 미국 힙합 가수 퍼기와 제휴를 토행 그녀의 뮤직비디오 ‘매력만점(Fergalicious)’에 MP3 플레이어 ‘옙 K5’를 등장시켜 본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삼성전자는 미국 힙합 가수 퍼기와 제휴를 토행 그녀의 뮤직비디오 ‘매력만점(Fergalicious)’에 MP3 플레이어 ‘옙 K5’를 등장시켜 본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삼성전자가 MP3플레이어 프로모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내달초 최근 출시된 MP3P 라인업을 언론 등을 상대로 소개하는 행사를 갖는다고 28일 밝혔다. 특히 이 자리서는 아이러브(iLuv) 등 MP3P 악세사리 전문 제조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최근 완성된 옙 T9 전용 도킹스피커를 비롯해 블루투스 스테레오 헤드폰, 실리콘·가족 케이스 등이 전격 공개된다.

 삼성전자 AV사업부 관계자는 “애플 아이팟의 마케팅 사례에서 알 수 있듯 컨버전스 악세사리 시장은 본체 못지않은 막강한 후방효과가 있다”며 “전문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애프터 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을 마련중”이라고 밝혔다.

 또 삼성전자는 미국 힙합 그룹 ‘블랙 아이드 피스’의 홍일점 멤버인 가수 ‘퍼기’와 제휴, 그녀의 최신 뮤직비디오에 MP3 플레이어 ‘옙 K5’를 등장시켰다.

 이 뮤직비디오는 퍼기의 최근 앨범 ‘더 더치스(The Dutchess)’의 타이틀곡 ‘매력만점(Fergalicious)’을 담고 있으며 K5의 내장형 스피커를 통해 신나는 파티가 시작된다는 내용이다.

 K5 모델은 ‘푸시 캣 돌스(Pussy Cat Dolls)’의 뮤직비디오 ‘잠시만(Wait a Minute)’과 ‘올리비아 루이즈(Olivia Ruiz)’의 뮤직비디오 ‘라 팜므 쇼콜라(La Femme Chocolat)’에도 등장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뮤직원정대를 조직하고 ‘Mnet KM 뮤직페스티벌’ 공식후원을 맡는 등 각종 `뮤직마케팅`을 통해 옙을 알려왔다”며 “해외 유력 뮤지션과의 이번 협력을 통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도 최선을 다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류경동기자@전자신문, ninan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