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MP3플레이어 프로모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내달초 최근 출시된 MP3P 라인업을 언론 등을 상대로 소개하는 행사를 갖는다고 28일 밝혔다. 특히 이 자리서는 아이러브(iLuv) 등 MP3P 악세사리 전문 제조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최근 완성된 옙 T9 전용 도킹스피커를 비롯해 블루투스 스테레오 헤드폰, 실리콘·가족 케이스 등이 전격 공개된다.
삼성전자 AV사업부 관계자는 “애플 아이팟의 마케팅 사례에서 알 수 있듯 컨버전스 악세사리 시장은 본체 못지않은 막강한 후방효과가 있다”며 “전문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애프터 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을 마련중”이라고 밝혔다.
또 삼성전자는 미국 힙합 그룹 ‘블랙 아이드 피스’의 홍일점 멤버인 가수 ‘퍼기’와 제휴, 그녀의 최신 뮤직비디오에 MP3 플레이어 ‘옙 K5’를 등장시켰다.
이 뮤직비디오는 퍼기의 최근 앨범 ‘더 더치스(The Dutchess)’의 타이틀곡 ‘매력만점(Fergalicious)’을 담고 있으며 K5의 내장형 스피커를 통해 신나는 파티가 시작된다는 내용이다.
K5 모델은 ‘푸시 캣 돌스(Pussy Cat Dolls)’의 뮤직비디오 ‘잠시만(Wait a Minute)’과 ‘올리비아 루이즈(Olivia Ruiz)’의 뮤직비디오 ‘라 팜므 쇼콜라(La Femme Chocolat)’에도 등장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뮤직원정대를 조직하고 ‘Mnet KM 뮤직페스티벌’ 공식후원을 맡는 등 각종 `뮤직마케팅`을 통해 옙을 알려왔다”며 “해외 유력 뮤지션과의 이번 협력을 통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도 최선을 다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류경동기자@전자신문, ninan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