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 영어 강사들이 자신이 직접 만든 온라인 영어강의 콘텐츠, 즉 사용자제작콘텐츠(UCC)를 통해 정식 온라인 강사로 데뷔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영어 교육 전문기업 능률교육(대표 이찬승)이 운영하는 이티하우스는 오는 23일까지 동영상 UCC 업체인 판도라TV(대표 김경익)와 함께 실력있는 아마추어 영어 강사를 선발하는 ‘나도 온라인 영어강사’ 행사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를 통해 이티하우스는 무명의 아마추어 영어 강사들이 직접 만든 UCC 기반 온라인강의 콘텐츠를 이티하우스 또는 판도라TV에 올려 네티즌들로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얻은 강사를 선발, 온라인 강의 강사로 전격 발탁하게 된다. 누구나 행사에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서 접수기간은 23일까지, 선발 결과는 29일 발표된다.
행사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자유로운 주제로 영어 강의를 하는 본인의 모습을 5분이내 동영상으로 촬영, 이티하우스 사이트(http://www.et-house.com)나 판도라TV내의 이티하우스 브랜드채널(http://www.pandora.tv/my.ethouse)에 업로드하면 된다.
이티하우스는 참가자들이 손쉽게 동영상을 올릴 수 있도록 동영상 편집툴을 제공하고 신청자에 한해 스튜디오 및 일체의 촬영장비를 무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티하우스측은 “지방 학원등에서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아마추어 영어 강사들이 중앙무대로 진출할 기회는 많지 않은 편”이라며 “100만명에 이르는 이티하우스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이번 행사가 아마추어 강사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경원기자@전자신문, kwj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