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굿모닝팝스 인기 영어 DJ 이지영씨, UCC 개인방송 진출

 지상파라디오의 인기 영어 DJ가 사용자제작콘텐츠(UCC) 개인방송에 진출해 화제다.

 나우콤(대표 문용식)은 인터넷 개인방송 아프리카(http://www.afreeca.com)를 통해 KBS의 ‘굿모닝팝스’를 진행하는 이지영씨의 개인방송을 지난달 21일부터 시작했다. 매일 밤 10시부터 시작하는 UCC 방송 ‘이지영의 굿나잇팝스(http://afreeca.pdbox.co.kr/icomms)’는 첫방송부터 수천명의 시청자가 몰렸으며 보름만에 약 5만명이 시청하는 등 큰 관심을 모았다.

 나우콤측은 “인터넷 개인방송이 기존의 정제된 방송의 틀을 넘어 자신만의 방송을 만들고 싶어하는 전문 방송인들의 관심 매체로 부상중”이라고 설명했다.

 이지영씨는 “영어학원, 강좌, 방송 등이 홍수를 이루고 있지만 접근하기가 쉽지 않을 것”이라며 “누구나 마당에서 영어라는 사과를 쉽게 따먹을 수 있는 사과나무를 집집마다 심어주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굿나잇팝스 방송은 현재 시청자의 사연과 신청곡을 중심으로 편안하게 팝송영어를 공부할 수 있는 시청자 참여형 코너로 진행된다. 조만간 ‘엄마와 함께하는 아이 영어’ ‘영화 세상’ ‘바이블 잉글리쉬’ ‘토익 프로그램’ 등 다양한 시청자층에 필요한 양방향 영어강좌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 편성해 방송할 계획이다.

김민수기자@전자신문, mimoo@

  인터넷 개인방송을 통해 영어 강좌를 진행하는 지상파라디오의 인기 영어DJ 이지영씨와 이지영씨의 인터넷 개인방송 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