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기반 서비스 및 내비게이션 서비스 전문기업인 팅크웨어(대표 김진범 http://www.thinkware.co.kr)의 휴대형 DMB 내비게이터인 ‘아이나비 스마트’는 7인치 내비게이터와 달리 휴대 가능한 4인치대 제품이다.
특히 강력한 아이나비 맵을 탑재하고 있어 소비자에게 인기가 높다. 또 뛰어난 DMB 수신율이 네티즌의 입소문으로 퍼져 나가면서 30대부터 40대 남성 소비자에게 강력하게 어필하고 있다는 게 팅크웨어 측 분석이다.
이 제품은 대용량 착탈식 배터리를 장착하고 있다. 따라서 별도 전원 연결 없이도 실시간으로 DMB 시청이 가능하다. 또 전용 DMB 내비게이터로는 최대의 배터리 용량을 자랑한다. 400㎒의 고성능 CPU를 채택하고 있으며, 무엇보다 내장형 GPS 안테나를 쓰고 있어 선이 없는 깔끔한 외관을 자랑한다. 크기는 가로 14센티, 세로 9.3센티로 휴대가 가능한 크기다. 화면은 4 대 3 화면비율의 4인치 TFT LCD다.
DMB 시청은 물론이고 MP3 재생과 함께 내비게이터의 멀티태스킹도 가능하다. 이 밖에 동영상 재생기능, MP3 플레이어, 차계부, 이미지 뷰어 기능도 갖추고 있다.
팅크웨어는 최근 아이나비 스마트에 휴가철 테마 서비스를 보강한 ‘아이나비 5.2 버전’을 탑재했다. 수채화와 같은 화면으로 배경처리가 됐으며, 차량 심벌 기능이 추가되고 등고선 데이터도 반영됐다.
팅크웨어는 50만명의 아이나비(http://www.inavi.com) 이용자에게 날로 인기를 더하고 있는 테마 서비스에 주말여행을 위한 음식점·피서지·여행지·숙박지·카페·휴식처·유적지 등의 각종 콘텐츠를 업그레이드했다.
이 제품의 판매가격은 1Gb 기준으로 49만9000원, 2Gb는 54만9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