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우앳(대표 조진연 http://www.ktstor.com/)의 PC 보안솔루션 ‘하우앳 순간복구(HOW@ Quick Recovery)’는 PC 사용자 실수나 바이러스와 같은 원인으로 발생하는 시스템 소프트웨어 오류 및 데이터 손실을 복구하는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고객의 PC에 SW 장애가 발생할 경우 고객이 설정한 복구시점까지 모든 소프트웨어와 데이터를 복구한다.
특히 사용자가 편리하게 직접 구동할 수 있도록 윈도상에서 설치·사용·제거 등 모든 명령이 실행 가능한 소프트웨어의 인터페이스로 구성됐다. 시스템의 성능저하 현상이 거의 발생하지 않고, 다양한 컴퓨터 사양 및 특성에 따른 오류 발생이나 시스템다운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충분한 테스트를 통해 고객이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안정성을 확보했다.
또 소프트웨어 장애 발생 시 단 2∼3초 만에 복구시점으로 시스템 복구한다. 이 솔루션을 도입하면 포맷이나 소프트웨어 재설치에 따른 비용을 절감하고 컴퓨터 다운 시간을 최소화해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하우앳 순간복구’ 솔루션은 인터넷 사용자가 스스로 네트워크 진단 결과를 토대로 인터넷 접속 장애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컴퓨터를 부팅하면 네트워크 순간복구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인터넷 회선 진단을 하여 진단결과를 알려줌으로써 컴퓨터 사용이 미숙한 초보 사용자와 네트워크 관련 지식이 없는 사용자도 쓸 수 있다.
네트워크 순간복구는 OS자체에서 지원하는 윈도 시스템 복원프로그램을 이용한 복원방식이 아닌 프로그램 자체에서 압축기술 및 하드복구 기술을 이용해 안정적으로 네트워크 환경을 복원한다.
이 회사는 지난해 12월 PC순간복구 서비스 시작했으며 지난 6월에는 KT고객 서비스센터 홈페이지와 PC순간 복구 홈페이지를 연동했다. 또 KT PC 리사이클링 사업계약을 했으며 8월에는 일본 F&S와 PC복구, 웹 하드 수출 협약을 맺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