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아티스트&신곡

 금주의 아티스트-서문탁

국내 여성 록 보컬리스트를 이야기하면 손가락을 셀 필요 없이 먼저 떠오르게 하는 가수 서문탁. 서문탁의 여섯번째 정규 새 앨범은 정통 록 음악을 기반으로 소프트한 록 위에 국내 대중음악 팬들이 좋아하는 발라드 스타일의 느낌을 입혀 놓으며 거칠게만 느껴질 록 음악을 보다 부드럽고 사랑이라는 주제로 퍼플색 빛깔의 자신만의 음악적 그림을 그렸다.

타이틀 ‘가거라 사랑아’은 박세준·이영준 콤비가 다시 한번 그들의 음악적인 역량을 발휘해 탄생한 음악으로 점점 고조되어가는 웅장한 편곡과 멜로디, 그리움과 후회로 회한적인 느낌을 가지며 터져나오는 그녀 특유의 샤우트 창법을 토대로 한 시원스런 보컬은 오히려 록적인 시원스러움보다 사랑때문에 절규하는 애절한 느낌을 더 주고 있어 타이틀 곡으로서 손색 없는 음악적 느낌과 대중성이라는 두마리 토끼를 전부 잡아 놓은 듯 한 느낌이다.

대중들에게 소프트 록 음악을 토대로 한 이지리스닝 계열의 스타일로 보다 폭 넓은 음악과 친숙한 느낌을 가진 앨범을 들고 대중 앞에서 다시 한번 그녀의 파워풀하며 때로는 감성적인 가창력과 라이브 무대를 기대해 본다.

금주의 신곡-샤이닝 스타(박정아)

2006년 8월 앨범 ‘Yeah’를 발표하면서 댄스그룹 쥬얼리에서 솔로로 독립한 박정아가 온라인 게임 실크로드의 주제가 ‘샤이닝 스타’로 또 다른 모습을 보여준다.

최근 한국최고의 록 밴드 블랙홀과 조인트공연을 해 화제가 되기도 하는 등 솔로로 독립하면서 음악스타일에 많은 변신을 시도 하고 있는 그녀의 변신 연장선상에 있는 록 발라드이다. 아픔과 시련이 있더라도 꿈을 포기 하지 않는다면 언젠가는 이루어진다 는 희망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

실크로드 온라인은 중국무협과 유럽판타지라는 독특한 컨셉의 3D 온라인 게임으로 현재 전 세계 170개국에 서비스되고 있어 주제곡인 ‘샤이닝 스타’는 자연스럽게 전세계 실크로드 온라인 유저들에게 소개 된다.

완벽한 록 밴드 사운드로 또 다른 변신을 한 박정아가 여전히 발라드와 댄스가 주를 이루는 가요계에서 앞으로 어떤 행보를 보일지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