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아이(대표 손해윤 www.mesdigital.com)는 내비게이션·DMB·PMP·MP3플레이어 등 다양한 모바일 기기를 모두 지원할 수 있도록 듀얼코어와 듀얼 메모리뱅크를 채택한 멀티미디어 칩 ‘MMSP2+·사진’을 개발했다고 9일 밝혔다.
이 칩은 모바일 TV, 3D 그래픽, 외부 비디오입력 시 녹화 기능 등 컨버젼스 시스템에 필요한 다양한 부가기능이 칩에 내장돼 있어 시스템 모델확장을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다. 고사양 애플리케이션과 두가지 이상의 기능을 동시에 구현할 수 있도록 클럭속도가 향상된 두개의 코어를 채택했고, 듀얼 메모리 뱅크구조로 메모리 효율성을 높였다.
이 제품은 MPEG4 SP/ ASP , MPEG4 인코딩, TV(NTSC/PAL) 인코더, 비디오 스케일러 등 PMP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과 H.264 등으로 모바일 TV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DMB와 PMP기능을 포함하는 단말기 개발 기간을 줄일 수 있다.
4개의 디스플레이 레이어와 외부에 2개의 화면을 동시에 보여줄 수 있는 듀얼 디스플레이 기능도 내장, 별도의 디스플레이칩 없이도 휴대용 시스템에서 디스플레이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 MMSP2+는 현재 DMB 내비게이션용으로 상용화된 MMSP2의 업그레이드 모델로, 단말기 컨버전스 시대의 요구에 맞춘 멀티미디어 칩이다.
매직아이 손해윤 대표이사는 “MMSP2+는 컨버전스라는 시장 요구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MMSP2를 보완, 강화한 제품”이라며 “동작온도와 클럭 속도에 따라 다양한 제품라인업도 준비하고 있기 때문에 휴대용 멀티미디어 시스템 시장에서 더욱 강력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문보경기자@전자신문, okm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