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기로 영어공부 정말 재밌어요"

테크노마트를 찾은 어린이들이 학습용 게임 타이틀을 살펴보고 있다.
테크노마트를 찾은 어린이들이 학습용 게임 타이틀을 살펴보고 있다.

놀이를 위한 게임기를 가지고 영어 공부를 하는 새로운 트렌드가 급속하게 자리잡고 있다. 이에 따라 유통 시장에서 게임기용 소프트웨어 중 학습용 상품이 차지하는 비율이 15%까지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복합전자유통센터 테크노마트(www.tm21.com)에 따르면 게임 CD를 활용해 학습용으로 사용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학습용 게임타이틀이 일주일에 460대 정도가 판매되고 있다. 테크노마트에는 게임전문매장이 23군데가 있으며, 한 곳당 대략 20대 정도의 판매 실적을 올리는 셈이다. 이는 전체 게임 타이틀 중에 점유율이 15%에 이르는 수치라고 테크노마트측은 설명했다. 또 1년 전에 비교해도 전체적으로 학습용 타이틀의 판매량이 10% 정도 늘어난 것으로 추정된다.

박상후 테크노마트 팀장은 “아이들과 같이 시간을 보내야 하는 방학이 되면 아이들의 성화에 못 이겨 게임기를 사러 오는 소비자가 많다”며 “아이들에게 친숙한 게임기를 가지고 함께 즐기다보면 공부도 할 수 있어 인기”라고 말했다.

테크노마트에서 인기를 얻는 제품은 닌텐도DS 휴대형 게임기용으로는 ‘영어삼매경게임 타이틀’과 ‘두뇌트레이닝타이틀’이 있다. 영어삼매경게임은 간단한 문장부터 일상적인 문장까지 초보자도 쉽게 영어를 배울 수 있도록 한게 특징이다. 두뇌트레이닝은 뇌의 나이를 측정하거나 창의력을 개선할 수 있다.

PSP용인 ‘Win-TOEIC’과 ‘Win-JPT’는 국내 최초의 학습용 타이틀로 유명하다. 또 ‘오석태의 말하는 영어’ 타이틀은 녹음 기능 지원으로 발음 및 억양 향상에 도움을 준다.

이 밖에 PC게임을 이용해 게임과 교육을 함께 체험할 수 있는 게임타이틀도 점차 인기를 얻고 있다.

성호철기자@전자신문, hcsu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