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온메카트로닉스, `MP3 비데` 들어보셨나요?

  “욕실에서 음악을 들으며 비데·반신욕·샤워까지 하세요.”

날로 판매 경쟁이 가열되는 비데 시장에서 튀는 아이디어로 승부를 거는 신생기업이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2005년 설립, 최근 자동 물내림 기능이 있는 ‘노벨라’ 비데를 선보인 데 이어 상반기 중 MP3플레이어가 장착된 신개념 비데 출시를 앞두고 있는 가온메카트로닉스(대표 정태욱 www.novella.co.kr·사진)가 그 주인공이다.

이 회사가 개발한 MP3플레이어 비데는 비데에 MP3플레이어 기능을 결합시켜 스피커를 통해 음악을 들을 수 있다. 최근 욕실이 개인의 휴식공간으로 진화하면서 비데를 사용할 때는 물론 반신욕이나 샤워를 하면서 음악 감상을 할 수 있도록 고안된 제품이다.

특히 정태욱 사장이 가온메카트로닉스 설립 이전부터 운영해온 가온일렉트로닉스가 MP3플레이어 등에 장착되는 FM모듈을 전문적으로 개발해온 기업인 만큼 품질의 경쟁력을 자신하고 있다.

이 회사는 또 오디오와 칫솔살균기 기능을 합친 욕실용 오디오 제품 개발에도 착수했다. 외형상 오디오 제품이지만 칫솔 살균이 가능한 신개념 제품이다.

또 최근 대리점과 할인마트·온라인 등을 통해 판매에 들어간 ‘자동 물내림 비데’의 경우 자동으로 물을 내려주는 기능을 비롯한 관련 특허가 40여 개에 이를 정도이다.

정태욱 사장은 이같은 독특한 제품 개발에 집중하는 배경에 대해 “성장 가능성이 높은 비데 시장에 수십 여개 업체가 뛰어들면서 기술력과 아이디어로 무장한 신제품 개발이 필수불가결해졌다”며 “최근 본격적으로 판매에 들어간 자동 물내림 비데는 올해 월 최대 1000대 판매가 목표이다”라고 말했다.

김유경기자@전자신문, yukyu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