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전소프트(대표 박경욱 http://www.fusionsoft.co.kr)는 40GB 또는 80GB 대용량 하드디스크를 기본 포함하는 PMP형 내비게이션 ‘오드아이 7스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오드아이7 스타’는 △7인치 와이드 QVGA TFT LCD(480x234) △만도맵피 MXC △SiRF 3 Star GPS △듀얼코어 CPU를 탑재하고, 윈도CE 5.0 운용체계를 지원한다.
특히, 착탈식 하드디스크 기술을 통해 80GB(또는 40GB) 용량의 하드디스크가 내장돼 대용량 파일도 저장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이를 통해 차량 내비게이션 기능 외에 대부분의 동영상 파일을 별도 인코딩 없이 바로 재생할 수 있다. 또 7인치 LCD를 통해 DMB TV 7개 채널과 8개의 라디오 채널을 이용할 수 있으며, 원하는 방송을 마음대로 녹화했다가 다시 재생해 볼 수도 있다.
그외 멀티태스킹 및 오버레이 기능으로 내비게이션 동작 중에 DMB는 물론 오디오, 비디오까지 함께 재생할 수 있으며, 후방 감시 카메라(별매) 기능이 있어 후진기어 작동 시 후면의 화면이 내비게이션에 표시된다.
박경욱 사장은 “소비자들의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디바이스의 단순 기능을 넘어선 멀티기능으로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구=정재훈기자@전자신문, jh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