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어차일드, 고주파 광 절연 MOSFET 게이트 드라이버 출시

페어차일드, 고주파 광 절연 MOSFET 게이트 드라이버 출시

 페어차일드반도체코리아(대표 KT 탄)는 최대 30A/1200V를 구동할 수 있는 고주파 광 절연 MOSFET 게이트 드라이버 2종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새 드라이버인 FOD3180(2A) 및 FOD3181(0.5A)은 전력 MOSFET을 신속하게 켜고 꺼서 전력 소비를 제한하는 것이 특징이다.

 FOD3180 디바이스는 높은 2A 피크 출력 전류를 특성으로 다양한 유형의 MOSFET을 추가적인 증폭 없이 구동할 수 있도록 한다. 이들 절연 MOSFET 드라이버는 태양열 인버터, 고성능 비중단 전원장치(UPS), DC/DC 컨버터, 플라즈마 디스플레이 패널(PDP) 같은 애플리케이션에서 시스템 효율 및 신뢰성을 향상시키기에 매우 적합하다.

 페어차일드코리아 측은 “FOD3180 및 FOD3181 광 절연 MOSFET 게이트 드라이버는 저전력 로직 제품을 고전력 이산 MOSFET으로 연결했다”며 “mW에서 kW까지의 전력 솔루션 제공해 디자이너들이 전원 체인을 간소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FOD3180 및 FOD3181의 추가적인 신뢰성 특성으로는 대부분의 안전성 승인 표준을 만족시키는 5000V 절연 정격, 전압이 작동 가능한 상태에 도달할 때까지 MOSFET을 오프로 유지해서 MOSFET을 보호하는 저전압 록아웃, 장애 방지 절연을 가능하게 하는 동일면 구조를 들 수 있다. 이들 디바이스는 또한 넓은 (20V 최대) 동작 전압을 제공하며 이들 디바이스의 PMOS 풀업 및 NMOS 풀다운 트랜지스터는 17V 신호 스윙을 제공한다. 또한, 두 제품은 260C 리플로우 성능을 포함해서 RoHS 규정을 충족하는 8핀 DIP 패키지로 제공된다.

 김정희기자@전자신문, jha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