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아이(대표 손해윤 www.mesdigital.com)는 자사의 DMB내비게이션 전용 멀티미디어 칩 ‘MMSP2+’ 기반에서 DMB내비게이션을 쉽고 빠르게 개발할 수 있는 ‘네비게이션 레퍼런스 키트·사진’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키트는 DMB·PMP·GPS 등 최신형 멀티미디어 내비게이션에서 필요로 하는 기능을 모두 지원하고 있다. 한 화면에서 내비게이션과 DMB방송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기능(PIP), 두 개의 각기 다른 화면을 동시에 보여줄 수 있는 듀얼 디스플레이 기능 등 멀티기능을 갖췄다. 또한 실시간 교통정보방송(TPEG) 수신용과 DMB 시청용으로 2개의 DAB 모듈이 각각 장착돼있어 DMB 채널을 변경해도 TPEG 서비스가 끊어지지 않도록 설계된 것도 특징이다.
800×480 해상도의 7인치 TFT LCD를 비롯해 다양한 크기의 LCD와 외부 아날로그 TV를 지원하고 있으며, SD카드나 멀티미디어메모리카드(MMC)·4개의 UART·USB 2.0 디바이스 등 다양한 입력장치를 위한 각종 드라이버와 샘플 애플리케이션도 함께 제공된다. 3D 그래픽 엔진을 이용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온용호 부사장은 “내비게이션 시장이 커지면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MMSP2+ 기반 내비게이션 레퍼런스키트러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에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문보경기자@전자신문, okm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