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론티어실리콘코리아(대표 김귀남)는 인터넷라디오와 디지털오디오방송(DAB), FM 라디오, MP3플레이어 기능을 모두 할 수 있는 포인원(Four in one) 모듈 ‘베니스 6·사진’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인터넷라디오와 DAB, FM 라디오가 하나의 모듈에 통합된 것은 처음으로, 오디오기기 업체들이 기존 제품에 인터넷라디오와 DAB 등의 기능을 추가할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이다.
베니스 6는 휴대용 오디오 기기는 물론 가정용 오디오(붐박스) 등에 사용할 수 있으며, 오디오기기를 통해 인터넷라디오는 물론 포드캐스트(인터넷 사이트를 등록하면 업데이트 된 콘텐츠를 자동으로 다운로드해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도 이용할 수 있다. 오는 7월이면 이 모듈에 장착된 오디오제품들이 유럽시장에 나올 전망이다.
이 모듈은 프론티어실리콘의 오디오 재생 칩 ‘코러스 2’를 사용해 MP3, WMA, 리얼 오디오 파일을 지원하도록 했으며, DAB 규격외에도 DAB 버전 2라고 불리는 신규 오디오 코덱과 밴드Band3, L 밴드도 지원한다.
김귀남 사장은 “인터넷라디오는 PC를 토하지 않고도 일반 라디오처럼 편하게 들을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라며 “인터넷라디오 시장은 2009년까지 1000만대를 넘어설 것으로 시장조사기관에서는 전망하고 있는 등 시장이 커지고 있어 이 제품을 출시했다”고 말했다.
문보경기자@전자신문, okm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