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T/PCB & NEPCON 2007]주요 참가업체-파멕스

 파멕스(대표 박환기 www.famecs.co.kr)는 지난 87년 설립된 인라인 설비 분야 전문업체다. 이 회사는 휴먼테크놀로지를 모토로 90년대 초부터 로딩·언로딩 시스템을 필두로 각종 SMT 인라인에 필요한 설비들을 개발, 공급하고 있다.

 이 업체는 △SMT 생산라인에 PCB를 공급하는 ‘오토매거진로더’ △작업이 끝난 PCB를 매거진에 적재하는 ‘오토매거진언로더’ △베어보드를 진공흡착 방식으로 SMT 생산라인에 공급하는 ‘베어보드로더’ △PCB 양면작업을 돕는 ‘인버트플립스테이션’ △아우어보트(auer boat) 생산라인에 사용되는 ‘아우어보트 로더·언로더’ △AOI검사기와 라인을 형성해 운용되는 ‘리페어 NG 버퍼’ △전단설비와 후단설비의 시간차로 발생하는 라인 적체현상을 해소해주는 랙버퍼 시리즈 △긴 라인에서 작업자의 이동을 돕는 ‘셔틀게이트’ △컨베이어 제품군 등을 보유하고 있다.

 또 △레이저로 PCB에 문자·바코드·시리얼번호 등을 마킹할 수 있는 레이저 마킹시스템 △PCB에 바코드 라벨 등을 자동을 부착해주는 오토라벨어태치먼트 등 장비도 주요 생산품목이다.

 이번 전시회에는 작업자의 매거진 투입·배출을 최대한 쉽게 해주고 작업자의 각종 근골격계 질환을 예방해주는 휴먼테크놀로지 타입의 로더·언로더인 ‘FSL-400UE/FSU-400UE’, PCB라벨 부착장비 ‘오토라벨어태치먼트 FAL-1000A’ 등을 포함해 다양한 보유제품을 선보인다.

 특히 FAL-1000A는 진공 픽업부가 기존의 3배열에서 4배열 부착이 가능하도록 기능이 향상됐고 버퍼링 기능도 추가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