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텍(대표 현재범 www.biochems.co.kr)은 이번 전시회에 친환경 세척제를 선보인다.
일부 기업들이 이전에 유독성 세척제를 사용해 근로자들이 생명에까지 위협을 받는 사건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는 점에서 이 제품은 더욱 주목할 만 하다. 이 회사가 공급하는 바이오 시리즈(Bio T series)는 최상급의 천연 추출물을 중심으로 개발한 친환경 생분해 무독성 제품으로서 우수한 세척력을 갖는다.
세척 기준이 가장 까다로운 분야 가운데 하나인 항공,우주, 전기,전자, 반도체, 군수산업, 공공기관 등의 선두 기업들이 이미 이 제품을 채택했다. 이 제품은 EPA, FDA 외 여러 국가 유관기관을 통해 제품의 안전성에 대한 검증을 거쳤고, 미국을 비롯한 여러 국가에서 판매중이다. 바이오 200A 제품의 경우 부품, 바닥, 인쇄 프레스 등을 세척하는 데 유용하며 바이오맥스는 금속의 구리스 제거, 부품 세척, 바닥 세척 등에 사용된다. 또 케이블 전용 세척제, 자동차 전용 세척제 등 이 회사가 선보인 10여 종의 제품은 원하는 용도에 사용할 수 있도록 특화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회사가 선보인 제품은 대기환경보전법 제 2조 8의2호(환경부고시 제2001-36호(37종의 제품·물질 고시)에 의해 휘발성유기화합물로 분류돼 있는 물질을 사용하지 않아 장시간 사용에도 문제가 없다.
인텍 측은 “올바른 세척제 사용이 환경을 보호함은 물론 근로자의 생명까지 지킬 수 있다”며 “30여년의 경험을 바탕으로 최적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