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T/PCB & NEPCON 2007]주요 참가업체-탑솔루션

 탑솔루션(대표 이도형 www.topsolutions.co.kr)은 이제 겨우 첫돌을 맞은 젊은 기업이지만, 스피드라인(Speedline)과 어셈블레언(Assembleon)의 제품을 5∼10년 이상 경험한 베테랑이 포진한 전문업체다. 이 회사의 목표는 회사명처럼 SMT와 관련된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 회사는 이번 전시회에서 미국 스피드라인의 MPM 스크린 프린터, 카멜롯 디스펜서(Camalot dispenser)와 함께 네덜란드 어셈블레언의 초고속모듈마운터, 고정도 필립칩 이형마운터 등을 선보인다.

 스피드라인의 스크린 프린터 ‘UP/UF 시리즈’는 현재 전세계 최고의 시장점유률을 지키고 있는 명품으로 올해 국내에 출시된 뒤 대기업과 휴대폰, 디지털카메라 업체를 중심으로 꾸준히 팔리고 있다.

 어셈블레언의 초고속모듈마운터 ‘AX시리즈’는 국내에는 지난해부터 소개돼 LCD, 휴대폰, IC패키징 시장을 중심으로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올해에는 앰코, 하이닉스 등 생산량과 정밀도를 동시에 요구하는 패키징 업체로 영역을 넓혀갈 전망이다.

 고정도 필립칩 이형마운터 ‘AQ2’는 단순한 이형마운터의 개념을 넘어 반도체 시장의 웨이퍼, 다이 본더 등을 통합한 장비로 각광받고 있다.

 탑솔루션은 이와 함께 올해 베타 테스트를 끝내고 내년에는 초고속 칩마운터 ‘AX201’ ‘AX301’ ‘AX501’ 등을 출시할 계획이다. 이들 제품은 기존 ‘AX시리즈’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생산성이 최고 17만 CPH로 높고, 하나의 장비로 칩은 물론 모든 이형부품까지 마운터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