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규모 기업들도 음성, 데이터, 영상, 보안, 무선 등을 하나의 플랫폼으로 일괄 제공하는 스마트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구현할 수 있게 됐다.
시스코는 3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시스코 파트너 서밋 2007’에서 다양한 통합커뮤니케이션(UC)과 무선 LAN 솔루션으로 구성된 스마트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을 출시하고 전세계 중소·중견(SMB) 시장을 향해 정조준했다.
이날 행사에서 릭 모란 시스코 기술 마케팅 총괄 부사장은 “향후 10년간 시스코 사업 영역중 가장 빠른 성장이 예상되는 분야가 SMB 시장”이라며 “소규모 기업을 타깃으로 네트워크 인프라와 ERP, SCM 등 각종 업무용 애플리케이션을 결합한 스마트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확대, 공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시스코가 선보인 스마트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시스템(SBCS)은 통합커뮤니케이션 어플라이언스와 LAN 스위치 및 IP폰 등을 단일 상품으로 묶어 고객, 파트너, 직원들간 더욱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한다. 경제적인 가격에 콤팩트한 장비 크기로 직원 50명 이하인 소규모 기업이 주요 대상이다.
시스코는 다음달부터 전세계 채널 파트너 업체를 대상으로 SMB 전문 자격을 부여하는 인증제도를 실시키로 했다. 중소업체가 신규 장비 도입 비용을 월별 또는 분기별로 결제하는 프로그램(이지 리스:Easy Lease)도 운영한다.
‘시스코 파트너 서밋 2007’ 행사는 전세계 채널 파트너사와 시장조사기관, 미디어 관계자 4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오는 5일까지 텔레프레즌스 등 차세대 솔루션 전시와 함께 분야별 전문 콘퍼런스가 열릴 예정이다.
라스베이거스(미국)=주상돈기자@전자신문, sdjoo@
◆인터뷰-릭 모란 시스코 기술 마케팅 총괄 부사장
-스마트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시스템 특징은
▲시스코가 보유한 IP기술을 총동원해 완벽한 통합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구현했다. 스위치, 라우터, 무선, 보안, 보이스 메일 등 그동안 독립적으로 제공해온 5개 통신 및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단일 장비로 통합한 혁신적인 제품이다.
-시스코의 SMB 시장 경쟁력은
▲중소기업들은 네트워크 장비를 선택할 때 제품 신뢰성과 안정성, 그리고 쉬운 인터페이스를 중시한다. 그리고 설비 재투자에 대비한 확장성도 강조한다. 시스코 SBCS 솔루션은 중소기업들의 이런 요구를 충족하면서도 합리적인 비용으로 차세대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제공한다.
-SMB 시장 전략은
▲전세계 네트워크 분야 SMB 시장은 이미 100억 달러 규모를 넘었다. 시스코는 지난해 글로벌 SMB 시장의 17%를 차지했다. 중소·중견 기업에 특화한 솔루션과 서비스, 금융지원, 채널 파트너 채용 프로그램 등이 주효했기 때문이다. 앞으로 소규모 솔루션 분야에 전문성을 갖춘 SMB 채널을 집중 발굴해 시장 입지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