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인터넷서점 YES24(대표 정상우 www.yes24.com)는 이달 말까지 그동안 가깝고도 멀게 느껴졌던 일본소설에 대한 다양한 장르와 추천 도서를 소개하는 일본소설 기획전을 전개하고 있다.
YES24의 이번 일본소설 기획전은 환상소설을 비롯해 성장소설, 추리소설부터 무라카미 하루키, 요시모토 바나나 같은 인기 작가별 도서전까지 다양한 종류의 추천도서를 소개, 일본소설을 처음 접하는 독자부터 마니아층을 위한 코너까지 일본소설을 총 망라하고 있다.
특히 YES24는 일본소설 장르 중 가장 인기 있는 연애소설 부문에서 소심한 여자의 짝사랑을 그린 ‘7월 24일 거리’와 나이 든 선생님을 향한 30대 제자의 사랑을 애틋하게 묘사한 ‘선생님의 가방’ 등은 MD가 적극 추천하는 대표적인 일본 소설인데 잔잔한 스토리가 오히려 신선함을 주고 있어 일본 소설의 진수를 맛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일본에서 인기리에 방영된 드라마 ‘도쿄타워’ ‘백야행’ 그리고 국내에서도 큰 반향을 일으킨 ‘하얀거탑’의 원작 소설을 추천하고 있으며 이중에는 올해 국내에도 개봉할 동명 소설 ‘명랑한 갱이 지구를 돌린다’도 포함돼 있다.
한편 YES24는 이번 일본소설 기획전을 통해 추천 도서를 구입하는 전원에게 1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국민관광상품권과 소원고양이 6종, 책읽는 노호혼, 냐옹이 휴대폰줄 커플세트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YES24 홈페이지(www.yes24.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소한영기자@전자신문, youngsh@
이번 기획전를 준비한 YES24는 “일본소설이 이미 대중적으로 많이 확산되고 있으나 내용이 가볍다는 인식 때문에 식상해하는 독자들에게 각 장르의 숨어있는 좋은 책을 발굴해 소개하자는 취지로 일본소설 기획전을 준비하게 됐다”면서 “지금까지 알려진 일본소설은 특정 장르에 편중돼 있었으나 사실상 출간 종수가 방대하기 때문에 이러한 다양한 장르에 대한 소개를 통해 일본문학을 보다 깊이있게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