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F캠프, 저렴한 가격의 메탈태그 개발

RF캠프, 저렴한 가격의 메탈태그 개발

 RF캠프(대표 유재형 www.rfcamp.com)는 1회용으로 사용할 수 있을 만큼 가격경쟁력을 갖춘 RFID 메탈태그를 개발했다고 8일 밝혔다.

RFID 메탈태그는 RF캠프가 미국 체크포인트 시스템즈와의 기술 제휴를 통해 개발됐으며 국내에서 판매중인 메탈태그에 비해 최상의 가격 경쟁력을 갖췄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 제품은 개당 1000∼1300원에 판매되는 기존 메탈태그보다 가격이 저렴하며, 제철·건설·엔지니어링·중공업·자동차 분야를 중심으로 수요 창출이 기대된다.

일반적으로 메탈태그 소재로 사용되는 세라믹이 아니라 알루미늄 및 페트(Pet)를 채택했으며, 2.0mm 두께에 곡면에 부착할 수 있도록 유연성도 갖췄다.

유재형 RF캠프 사장은 “메탈태그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지만, 가격부담이 만만치 않은 게 현실”이라며 “투자대비효과(ROI) 측면에서 1회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이 제품이 안성맞춤”이라고 설명했다.

유 사장은 이어 “영국 등에 주문자상표부착방식(OEM) 수출을 시작했으며, 1회용 태그를 요구하는 수요처를 중심으로 영업을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메탈태그는 통상 가혹한 환경에 적용되는 경우가 많아 아무리 견고한 재활용 태그라도 재활용의 횟수가 2∼3회로 제한적일 수 밖에 없다.

김원석기자@전자신문, stone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