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스터디(대표 손주은 www.megastudy.net)는 홈페이지 내 어학센터 코너를 통해 최근 ‘토익 실전테스트’와 ‘토플 iBT 실전테스트’를 동시에 선보였다. 실제 시험과 동일한 PBT(Paper Based Test) 방식으로 진행되는 토익 실전테스트를 이용하면, 총 200문항의 모의 토익 테스트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동영상 해설강의, 오답노트와 함께 채점 결과 및 개인별 취약점 분석 리포트까지 제공받게 된다. 특히 해설강의와 오답노트는 기간의 제한없이 무제한 반복 이용이 가능하다. 토익 실전테스트 1회 이용료는 1만9000원이다.
○…윈글리쉬닷컴(대표 이명신 www.winglish.com)이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제3기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윈글리쉬 서포터즈’는 외국어 강좌(영어·일본어·중국어) 및 DMB방송 등을 직접 체험, 평가하며 외국어 공부의 트랜드를 선도하는 대학생 외국어 공부 전문가 프로그램이다. 최소 2인에서 5인까지 직접 팀을 구성해 지원할 수 있으며, 구성원이 팀장을 선발하고 팀별로 활동한다. 서포터즈는 매월 윈글리쉬닷컴의 콘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월별 활동비 지원을 받는다. 참여를 원하는 대학생은 5월 20일까지 윈글리쉬닷컴 홈페이지 내 서포터즈 모집란을 통해 지원서를 다운로드 받고, 작성 접수하면 된다.
○…한국u러닝연합회(회장 이상희)는 e러닝지도사 시험 대비 과정인 ‘e러닝지도 실무강좌’를 개편, e러닝인력개발원(www.kendi.or.kr)을 통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새로운 과정은 총 12차시로 구성돼 e러닝에 대한 기본 이해에서부터 사이버 공간의 이해, e러닝 교수-학습 방법끼지 e러닝에 대해 쉽게 학습할 수 있으며 스토리텔링 기법을 적용, 이해도를 높인 게 특징이다.
전경원기자@전자신문, kwj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