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에 가까운 청정 공기를 집 안에서 느껴보세요”
황사가 심해져 창문을 꼭꼭 닫아야 하는 요즘 실내 환기가 걱정이다.
웅진코웨이(대표 홍준기 www.coway.co.kr)의 웅진케어스 광합성 공기청정기(모델명 AP-1005AH)는 지난 2005년 10월 출시 이래 이 회사 공기청정기 중 가장 많이 팔리고 있는 인기 제품이다.
이 제품은 제품 전면에 꽃잎 모양의 청정도 표시 창을 채용해 실내 공기의 청정도를 눈으로 즉각 확인할 수 있으며 음이온 발생기를 장착해 자연에 가까운 청정 공기를 제공한다.
공기의 맑은 정도에 따라 녹색에서 연녹색·연청색을 거쳐 청색으로 꽃잎 색깔이 변한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항 알레르겐 기능을 강화한 Ag 알러실드 필터이다. Ag 알러실드는 알레르기의 원인인 진드기·꽃가루·인플루엔자 바이러스와 곰팡이·라지오넬라균을 제거하는 복합 기능성 필터로 은이 첨가돼 있어 항균 효과가 탁월하다.
나노실버·카테킨 코팅으로 기능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킨 헤파필터 역시 세균·곰팡이·미세먼지 등을 깨끗하게 제거한다. 나노실버는 은을 나노상태로 만들어 강한 살균성과 항균성을 갖도록 한 것으로 650 종의 세균과 바이러스를 멸균할 수 있는 강력한 살균력을 가진다.
또한 유아모드 설정기능이 있어 팬의 속도를 줄여 유아가 바람의 세기와 소리에 놀라는 것을 방지해 준다.
꽃잎 모양의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실버 색상으로 인테리어적 요소를 가미했다. 10.5평형 제품으로 35평형 아파트 거실 등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일시불은 74만 8000원으로 다소 가격 부담이 있지만 렌탈 시 2만 2500원∼ 2만 6500원이다.
김유경기자@전자신문, yukyu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