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신작 게임]

그라비티-에밀크로니클 온라인

그라비티(대표 류일영)는 팬터지 애니메이션 RPG ‘에밀크로니클 온라인(이하 에코)’이 사전공개시범서비스(이하 프리오픈)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리오픈은 게임의 안정성과 현지화 작업에 대한 마지막 점검으로 에코의 회원이라면 누구나 제한 없이 참여 할 수 있다. 특히 NPC 정보를 보여주는 ‘미니맵’과 퀘스트 NPC를 통해 임무를 받기 전에 해당 내용을 먼저 확인 할 수 있는 ‘퀘스트 우선 안내’ 기능 등 편의성을 고려한 시스템을 추가된다. 또한 직업명과 스킬명 등을 한국인의 정서에 맞게 변경했다. 게임 시작 시에 에코의 세계관과 전반적인 게임 플레이 방법을 배울 수 있는 ‘튜토리얼’을 강화해 초보자도 쉽게 게임에 접근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소닉앤트-익스트림 사커 

소닉앤트(대표 장상옥)는 30일 오후 5시부터 자사가 개발한 길거리 축구게임 ‘익스트림 사커(www.exsoccer.com)’의 그랜드 오픈을 실시한다.

이번 그랜드 오픈은 볼을 상대 옆으로 보낸 후, 벽을 밟고 상대를 돌파해 나가는 월 라이드, 뒤쪽으로 드리블하여 상대방의 가격 범위를 벗어나게 하는 백 드리블, 공을 밟고 위에 올라가서 빠르게 1회 회전 후 패스하는 스핀 패스가 추가된다. 6미터 내 있는 상대편의 얼굴을 향해 볼을 던져 패닉상태에 빠지게 만드는 얼굴 맞추기 등 공격과 수비 그리고 골키퍼의 스킬도 있다.

익스트림사커 프로젝트 총괄 박홍수 PM은 “4개월 만에 유저들과 다시 만나게 되어 무척 떨리는 한편 기쁘다”며 “새롭게 단장한 익스트림사커 그랜드 오픈에 많은 관심 부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