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륭테크노타운12차(www.daerung.co.kr)’는 대륭종합건설이 내년 5월 준공을 목표로 서울 금천구 가산동 서울디지털산업3단지 내에 건설 중인 아파트형 공장이다.
테크노타운은 아파트형 공장 전문 건설업체인 대륭종합건설이 직접 시행·시공하는 대표적인 아파트형 공장 브랜드 중 하나로 지난 1∼11차 사업을 통해 이미 많은 중소·벤처기업으로부터 우수성을 입증받았다.
지난달부터 분양 신청을 받고 있는 테크노타운12차는 지하 3층, 지상 15층 건물로 연면적 2만6600평 규모로 지어지고 있다. 가산동 서울디지털 3단지에 위치해 지하철 1호선 독산역, 7호선 가산디지털단지역 등과 가깝고 남부순환로, 시흥대로, 외곽순환도로, 서부간선도로, 서해안고속도로 등으로의 진출입이 용이하다. KTX 광명역과도 가깝기 때문에 KTX 이용시 충청권으로 1시간 내 이동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지녔다.
인프라 측면에서는 대륭종합건설이 지난 97년 이후 10여년에 걸쳐 쌓아온 아파트형 공장 건설 노하우가 고스란히 녹아들었다. 테크노타운12차는 3D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통한 구조적 안정성 검증 절차를 거쳤으며 강풍 및 강진에 견딜 수 있는 내진·내풍 설계를 도입했다. 이와 함께 ‘e빌딩’을 표방한 통합 시설관리 시스템을 통해 입주 기업이 전력 소모량 등 각종 유지 비용을 보다 손쉽게 확인하고 이를 통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했다. 외부 차량의 무단 침입 및 주정차를 사전에 방지하는 출입 통제 시스템을 갖춰 보안성도 강화했다.
환경 차원에서는 입주 기업 종업원들이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자연 환경 및 자연 채광으로 쾌적한 근무 환경을 구현했다. 또한 저반사 복층 유리, 고급 마감재 등을 사용해 비즈니스 타운의 이미지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현재 서울디지털3단지 내 인근에 테크노타운13차를 함께 건설 중인 대륭종합건설은 아파트형 공장이 한국판 실리콘밸리의 토대가 될 수 있도록 벤처타운 조성에 더욱 힘쓸 계획이다. 앞으로 회사는 국내 중소·벤처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빌딩·오피스텔·공장 등으로 건설사업 분야를 확대할 방침이다. 문의 (02)868-2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