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진테크(대표 박성훈 www.sungjin-tech.com)는 3D캐드 e러닝 콘텐츠 개발 전문기업으로 지난 2001년 8월 설립됐다.
이 회사의 주력 사업모델인 3D캐드 e러닝과 기업 시제품 설계 프로젝트는 국내에서 전문기업을 찾기 힘들 정도로 잘 알려지지 않은 분야. 96년 첫 직장 생활에서 캐드를 처음 접한 후 그 기능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는 박성훈 사장은 곧바로 27세의 나이에 창업해 3D캐드 관련 비즈니스 모델을 개척하기 시작했다.
3D캐드 관련 정보제공 및 교육용 책자 제작을 시작으로 사업 범위를 넓혀 온 성진테크는 급증하는 3D캐드 교육 수요와 폭넓게 적용되고 있는 e러닝 기술을 접목, 성진테크만의 3D캐드 e러닝 콘텐츠를 개발하고 회사의 주력 비즈니스 모델로 삼는 데 성공했다. 성진테크의 3D캐드 교육용 콘텐츠는 현재 연암공업대학, 인제대학교 등 국내 8개 대학에서 사용하고 있으며 일본 히다치조선정보시스템에도 공급됐다.
또 기업을 대상으로 3D캐드를 이용한 시제품 설계 프로젝트 사업을 추진해 S&T중공업의 차량변속기 설계, 기존 2D데이타를 3D로 전환하는 한국지엠비의 연구소표준화 프로젝트, 대한항공의 위성체 설계 등 굵직한 사업을 수주하며 3D캐드를 이용한 시제품 설계 프로젝트 분야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10명의 직원 대부분은 박 사장이 오프라인 강의와 캐드 동호회 활동을 이끌며 직접 발굴한 인재들이다. 성진테크는 매년 고성장세를 구가해 지난해 7억8000만원의 매출을 올렸고 올해는 기업 맞춤형 교육과 콘텐츠 개발에 집중해 10억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