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K 2007]IT테크노마트-이지시스템

 이지시스템(대표 이승호 www.uPlusPen.com)은 사용자제작콘텐츠(UCC)시대에 적합한 디지털 펜 ‘유플러스펜’을 선보인다. 유플러스펜은 키보드와 마우스 등 기존 컴퓨팅 입력 방식에서 벗어난 신개념 손글씨 입력장치다.

 최근 기능이 대폭 업그레이드된 유플러스펜은 종이 정보를 디지털로 단순 전송하는 수준을 넘어선 전자펜이다. 펜 입력 정보는 물론이고 음성 및 동영상을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복합 콘텐츠도 생성할 수 있다. 재생 및 편집 기능도 제공한다.

 전자펜 기능뿐만 아니라, 마우스 기능도 지원한다. 전자펜과 마우스를 동시에 사용함으로써 이용자의 편의성은 더욱 높아졌다. 이같은 기능을 바탕으로 이지시스템은 지난 4월에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가 주관하는 IR52장영실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무엇보다 이지시스템은 향상된 유플러스펜 기능을 바탕으로 ‘펜-UCC’ 시대를 열어 가겠다고 밝혔다. 이지시스템은 사용자 사이트 유플러스노트(www.uplusnote.com)를 개설, 다양한 서비스에도 나선다. 이 사이트에서는 유플러스펜을 활용, 콘텐츠를 만들고 이를 메일과 휴대폰으로 전송할 수 있다. 또 유플러스펜을 이용한 새로운 위젯 기능도 제공하는 개인포털 서비스 ‘윙크’도 론칭한다.

이지시스템은 20일 SEK 개막에 맞춰 특별 이벤트도 준비했다. 7월까지 계속되는 할인행사에서 유플러스펜 무상 업그레이드, 펜마우스 사용자 보상 판매 등을 진행한다.

 이승호 이지시스템 대표는 “유플러스펜과 웹2.0을 결합한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 인터넷 블루오션을 개척하겠다”면서 “강의 저작, 첨삭 지도, 실시간 온라인 강의 등 교육시장에도 유플러스가 광범위하게 활용할 수 있다고 판단, 아이러브스쿨과 제휴해 교육 시장에도 진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