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브리핑]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KISTEP)과 과학기술정책연구원(STEPI)은 19일 과학기술정책 및 전략기획, 평가분야 등의 연구혁신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공통 관심분야에 대한 연구주제를 발굴·수행하고 인력 교류를 활성화하는 등 상호 보유한 지식의 활발한 교류 및 확산을 통해 우리나라 과학기술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기로 했다.

◇ 정보통신부는 19일 대한정보통신기술컨소시엄과 IHD컨소시엄 등 17개 컨소시엄을 ‘맞춤형 소프트웨어인력양성사업’ 지원대상으로 선정·발표했다. 17 컨소시엄에게는 20억원이 지원된다. 정통부는 또 8월말께 2차 선발을 통해 11억원을 투자해 소프트웨어 산업현장의 수요가 많은 분야에서 실무 중심의 맞춤형 교육을 시행할 계획이다.

◇방송위원회는 19일 전체회의를 열어 CJ, GS 등 TV홈쇼핑 5개사에 유망 중소기업 제품의 신규 진입 기회를 확대하고, 판로를 지원할 것을 권고하기로 의결했다. 방송위는 1개월 안에 TV홈쇼핑 5개사별로 관련 이행계획을 제출받아 점검할 계획이다.

◇한국정보문화진흥원은 20일부터 30일까지 11일 동안 다음·네이버·야후코리아·파란·싸이월드·하나포스 등 인터넷 포털 6개사이트와 함께 장애 없는 사이버 세상을 위한 ‘웹 접근성 향상 캠페인’을 펼친다. ‘웹 접근성’이란 장애인, 노인 등이 인터넷으로 제동되는 정보에 쉽게 접근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웹사이트를 만드는 것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