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기반 기업지식포털(EKP) 솔루션 전문 업체인 에스엔테크놀로지(대표 금교원 www.esnt.co.kr)는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의 지식관리시스템과 전자문서시스템 구축사업을 수주했다고 19일 밝혔다.
KERIS는 업무 생산성 제고와 자료관리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인트라넷 고도화 사업을 진행 중이며, 이와 관련한 신규시스템 구축 및 기존 시스템과의 통합연계 작업을 올 11월까지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신 사무규정에 의거한 전자문서시스템·예산관리시스템 등의 구축, 기존 시스템과의 상호연동을 통한 미래 지향적인 업무처리환경 구축 등이 특징이며, 해당 조직의 요구와 환경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구축하는 시스템통합기술이 요구된다.
에스엔테크놀로지는 자사 지식관리시스템 ‘enRiseKM3.0’과 전자문서시스템 ‘enRiseOFFICE7.0’ 등을 이용해 KERIS의 인트라넷 고도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회사는 사업 수주를 계기로 향후 지속적으로 진행되는 정부산하 연구원 및 유관기관의 전자문서시스템 고도화 사업에 대비하고, 시장변화에 발맞춰 서비스기반아키텍처(SOA) 기반의 공공 및 금융, 민수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에스엔테크놀로지는 지난 2월 연세대와 아주대에 학사행정 연동모듈, 전자결재 등 대학용 특화기능을 탑재한 전자문서시스템을, 증권예탁결제원에 그룹웨어시스템 등을 구축한 데 이어 지난 달엔 한국부품소재산업진흥원(KMAC), 부천문화재단 등의 지식관리시스템 구축사업을 잇따라 수주한 바 있다.
최정훈기자@전자신문, jhcho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