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브리핑]

 ◇과학기술부와 연구관리혁신협의회는 22일과 23일 이틀간 평창군 용평리조트에서 연구관리전문기관이 제공하는 연구관리서비스의 전문성과 고객지향성을 강화하기 위한 ‘제 1회 연구관리혁신협의회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에는 윤교원 한국산업기술평가원장 등 10개 연구관리전문기관 기관장과 연구관리전문기관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한국과 우크라이나는 19일(현지시각) 제3차 한·우크라이나 과학기술공동위원회를 열어 우주항공기술(ST)·정보기술(IT)·생명공학기술(BT)등 과학기술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또 하반기에 한국천문연구원과 우크라이나 크리미아천문대가 벌이는 2개 공동연구에 각 10만 달러를 투입하고 내년부터는 나노·생명과학 등 분야에서 5개 내외의 공동연구를 추진키로 했다.

 

◇청와대의 대변인 정례 브리핑이 25일부터 청와대 브리핑(www.president.go.kr)을 통해 인터넷 생중계된다. 또 전자브리핑제도 7월부터 시행된다. 천호선 대변인은 “대변인 정례 브리핑은 등록기자 전체와 국민에게 공개하는 것”이라며 “1단계에서는 인터넷 생중계를 청와대 홈페이지를 통해 해나가고 기술적인 문제가 해결되면 내달초부터는 KTV 생중계로 연결하려고 한다”며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