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테크윈(대표 이중구 www.samsungtechwin.co.kr)의 멀티미디어 디지털카메라 ‘VLUU i7’은 젊은 세대의 감성적 니즈에 맞춘 제품으로, PMP·MP3플레이어·여행정보 제공 등 다양한 부가기능을 갖추고 있어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이 제품은 회전 각도에 따라 기능모드가 자동으로 변경되는 오토 로테이팅(Auto Rotating) LCD를 채택해 180도로 회전하면 전원이 작동되면서 디지털카메라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90도 회전시에는 PMP모드로 영화나 뮤직비디오를 감상할 수 있다. 또 0도로 회전하면 음악감상을 할 수 있는 MP3P 모드로 변경되어 버튼의 복잡함을 줄이고 쉬운 모드변경과 특색 있는 디자인을 선보였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디지털카메라의 기능은 720만 화소, 광학 3배 줌의 고화소로 3인치 대화면 LCD를 탑재하여 넓고 시원한 화면을 제공한다. 터치스크린을 적용하여 소비자가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삼성만의 특별한 플래시 그래픽사용자인터페이스(GUI)를 채용한 것도 눈에 띈다.
동영상 촬영시에는 고압축 MPEG4 방식의 대화면 SVGA급(800X592) 해상도의 동영상 촬영을 지원하여, 장시간 동영상 촬영을 할 수 있다. 촬영 중 광학 3배 줌 기능, 이어찍기와 이미지 캡쳐 기능, 자체 편집기능 등의 촬영의 편의성을 높이는 부가기능도 두루 갖추고 있다.
특히 ‘VLUU i7’만이 가지고 있는 특별한 기능으로 세계 30개국 여행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여행정보 기능이 있다. 삼성카메라 웹사이트를 통해 국내외 다양한 여행관련 정보 콘텐츠의 다운로드가 가능하고, 450MB의 대용량 내장메모리를 제공하여 콘텐츠 저장을 위한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세계 여행정보 콘텐츠는 국내는 한국관광공사, 해외는 하나투어와 라이선스를 체결하여 양질의 여행정보를 제공한다.
권건호기자@전자신문, wingh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