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우서버트랜드(대표 최승일 www.hstcorp.co.kr)의 G시리즈 통합 서버는 지난 해 1000여대 이상이 인터넷 웹스토리지 서비스 및 사용자제작콘텐츠(UCC) 동영상 인코팅 등 디지털 콘텐츠 편집 및 서비스에 공급된 데 이어 올해 상반기에도 꾸준한 수요를 보이고 있다.
G시리즈 가운데 ‘GS208A’는 하우서버트랜드의 통합 네트워크 스토리지 아키텍처(NSCA) 기술을 적용한 플랫폼으로, 디지털 콘텐츠 생성과 편집, 활용에 최적화된 애플리케이션 서버다. 주로 방송용 영상편집, NLE, VOD, 스트리밍, UCC 인코딩, 웹하드 서비스 등에 사용된다.
또한 G시리즈 통합 서버 및 스토리지 솔루션에 함께 탑재되는 스토리지 컨트롤 센터(SCC)™는 하우서버트랜드가 개발한 전방위 관리 프로그램으로써 GS208A 서버와 함께 제공돼 관리자의 원격 모니터링을 위한 비주얼한 자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RAID 컨트롤러나 디스크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 경고시스템이 자동으로 작동해 관련 이벤트를 관리자의 e메일이나 SMS 수신가능기기(관리자의 휴대폰)에 알려줘 경고음을 발생시킨다.
G시리즈에 새롭게 추가될 ‘GS208S 통합 서버 플랫폼’은 기존 SCSI 기술을 한층 발전시킨 SAS 인터페이스를 채용하고 10GbE과 iSCSI 를 외부 인터페이스로 활용해 ‘다중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HD급 브로드케스팅 서비스’ ‘NLE 그래픽/영상 편집을 위한 워크그룹’ 등의 고속 데이터 입출력을 요구하는 환경에 적합하다.
이밖에도 ‘GI8316/GI0316 iSCSI 스토리지 어플라이언스’는 하우서버트랜드의 진보된 NSCA 아키텍처 기술과 풍부한 SATA II 가용성, 향상된 RAID 기술에 의한 데이터 보호기능 등 최상의 성능과 유연한 연결성 및 확장성을 요구하는 복합 업무처리 환경에 이상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