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타치데이터시스템즈코리아(이하 HDS코리아, 대표 네빌 빈센트 www.hds.com/kr)의 ‘히타치유니버설스토리지플랫폼V(히타치 USP V)’는 빠르고 비용 효율적인 데이터 처리를 위한 차세대 스토리지 플랫폼으로 손꼽히고 있다.
기존 플랫폼에 비해 약 5배 이상 성능을 향상시킨 HDS코리아의 ‘히타치 USP V’는 차세대 대용량 이기종 가상화 레이어 등을 지원하는 등 히타치 아키텍처 중에서도 기능적인 혁신을 이뤄냈다.
최대 350만 IOPS(Input output operations per second)를 제공해 다른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시스템보다 75∼500%, 기존 히타치 USP 보다도 40% 가량 성능을 향상시켰다. 이를 통해 HDS코리아는 하이엔드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솔루션 분야에서의 리더로써 입지를 확고히 할 수 있게 됐다.
히타치 USP V는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모든 요소를 통합적으로 갖춘 최초의 서비스 중심 스토리지 플랫폼이기도 하다. 내부 가상화, 외부 스토리지 가상화 소프트웨어(SW), 데이터센터 내의 어떤 스토리지로도 가능한 확장성, 이 세 가지 기능을 한꺼번에 충족시킨다. 이로써 전반적인 수명주기를 관리하고 예측할 수 있는 운영 환경을 페타바이트 수준까지 확장시켜준다.
또한 다차원 가상화, 프로비저닝, 파티셔닝 및 리플리케이션 등 한층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엔터프라이즈부터 미드레인지, 로엔드에 이르기까지 기존의 모든 스토리지 시스템의 성능을 향상시킨다.
단일 포트 성능도 눈에 띠게 향상되어 기존 제품과 비교해 디스크 기록 520%, 디스크 판독 기능 210%, 소프트웨어의 성능도 130% 개선됐다. 즉 리플리케이션 및 복제 서비스, 그리고 애플리케이션과 같은 높은 수준의 성능을 요구하는 핵심 기능이 한층 높아졌고 안정화됐다. 뿐만 아니라 이러한 향상된 성능은 아카이빙 및 고성능 NAS와 같은 우수한 계층화 스토리지 및 파일 기반 서비스의 구축을 가능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