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저아이엔씨(대표 박근수 www.voyagerinc.co.kr)는 보안, 임베디드시스템, 산업용 하드웨어(HW) 전문 설계·공급하는 기업이다. 철저하게 고객의 입장에서 시장에 접근, 고객 상황에 맞는 하드웨어를 공급함으로써 보안영역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보이저아이엔씨의 네트워크 보안 장비 ‘FW-8890’은 높은 보안성 및 고사양 지원 성능을 인정받아 추천상품으로 선정됐다.
‘FW-8890’의 가장 큰 특징은 고사양의 성능을 지원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인텔의 ‘제온(Xeon) 쿼드코어(Quad Core)’ CPU를 지원하기 때문이다. 플랫폼도 설계 시 ‘핫스왑(HotSwap)’ 방식의 시스템을 채택해 보안성도 뛰어나다. 프론트사이드버스(FSB)는 1333/1066 MHz를 지원, 빠른 속도로 데이터 병목현상을 제거할 수 있다. 설계 부품 교체도 손쉽다. 특히 근거리통신망(LAN), 하드디스크드라이브(HDD), 쿨링팬 등은 제품을 해체하지 않고도 탈부착이 가능하다.
SATA HDD를 4개까지 장착할 수 있어 대용량의 제품구성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며 기가비트(Gigabit) LAN 포트를 12개까지 장착할 수 있어 다수의 네트워크 접점을 지원한다.
보이저아이엔씨는 현재 보안 외 공장자동화(FA), 주문형비디오(VoD) 분야로도 영역을 확대하고 있으며 임베디드 시스템도 공략을 강화중이다. 디지털 시대엔 제품 소형화, 지능화 때문에 임베디드 시스템 관련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날 것이라는 게 보이저아이엔씨의 판단이다.
박근수 대표는 “보이저라는 회사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모험적인 도전을 벌이겠다”며 “국내 보안 및 FA, VoD 관련 분야에서 고객이 믿을 수 있는 공급업체가 되겠다”고 말했다.
최순욱기자@전자신문, chois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