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기획-보안]업체소개-소프트캠프

[월요기획-보안]업체소개-소프트캠프

 소프트캠프(대표 배환국 www.softcamp.co.kr)의 문서보안 솔루션인 ‘소프트캠프다큐먼트시큐리티(SoftCamp Document Security)’와 도면보안 솔루션인 ‘소프트캠프시큐어웍플레이스(SoftCamp Secure Workplace)’는 기업 내부의 중요 정보를 저장하고 있는 문서나 설계 파일에 대한 유출을 방지하는 내부정보 유출방지 솔루션이다.

 이 회사 내부정보 유출방지 솔루션은 전자문서와 설계문서에 대한 보안정책 설정과 보안관리를 통해 높은 보안성과 관리 효율성, 사용자 편의성을 제공해 각 금융기관과 공공기관, 기업, 제조업체 등 다양한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문서보안 솔루션인 소프트캠프다큐먼트시큐리티는 권한이 없거나 인가되지 않은 사용자에 대한 전자문서의 접근 및 사용을 제어하고 비 권한자의 이동형 저장장치를 통한 중요 정보 유출을 차단한다. 또한 사용자의 출력 권한을 제어하고 인쇄물에 프린터 마킹을 삽입해 문서의 유통을 막음으로서 컴퓨터나 노트북PC의 무단 반출시 사용할 수 없도록 한다.

 이처럼 전자문서의 생성에서 폐기까지의 전 과정에 대한 중앙 집중 관리를 제공해 내부 정보에 대한 유통 현황 파악 유출 방지를 제공한다. 특히 이 제품은 보안 적합성 검토 심사와 굿소프트웨어(SW)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보안성과 안정성을 보장한다.

 영역보안기술을 이용한 도면보안 솔루션인 소프트캠프시큐어웍플레이스는 기업의 정책에 따라 지정된 파일을 보안영역으로만 저장하도록 해 사용자가 임의로 설계문서를 저장·유통할 수 없도록 하는 솔루션이다.

 복잡하고 다양한 종류의 파일들이 생성되는 설계와 개발 문서의 특성을 반영해 개발된 솔루션으로 설계 정보를 암호화하며 설계 정보에 대한 사용 권한 제어, 인쇄물 관리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소프트캠프의 자체 보안기술로 개발된 제품으로 이 제품의 기반기술에 대한 3개의 특허를 획득한 상태다.

 소프트캠프는 지난 1999년부터 일본 현지 파트너인 알프스전기 자회사 ‘ALSI(알프스시스템)’와의 협력관계를 통해 문서보안 제품을 일본 시장에 공급했고 2006년에는 ‘100만 달러 수출의 탑’도 수상했다.

 일본시장에서의 안정적인 솔루션 공급을 기반으로 글로벌 사업을 추진 중이며 중국을 중심으로 동남아 지역에도 제품을 수출할 계획이다.

 배환국 사장은 “지난 2002년 문서보안 제품의 출시 이래 고객 전담반을 가동하고 있다”며 “내부 정보 유출 방지 솔루션들이 기업 환경에 최적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