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중나모, IT 전문 인력 양성 위해 대학·고등학교와 산학협력 협약 체결

 세중나모여행은 순천청암대학과 지역 4개 고등학교와 3자간 산학협력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유병룡 순천청암고등학교장, 정영기 한국항만물류고등학교장, 정삼지 순천전자고등학교장, 정종식 순천청암대학 부학장, 김상배 세중나모 사장, 박영규 순천공업고등학교장
세중나모여행은 순천청암대학과 지역 4개 고등학교와 3자간 산학협력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유병룡 순천청암고등학교장, 정영기 한국항만물류고등학교장, 정삼지 순천전자고등학교장, 정종식 순천청암대학 부학장, 김상배 세중나모 사장, 박영규 순천공업고등학교장

세중나모여행(대표 천신일, 김상배 www.namo.co.kr)은 IT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전남 순천 청암대학(학장 강길태)과 지역 4개 전문계 고등학교(순천청암고, 순천전자고, 한국항만물류고, 순천공업고)와 3자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순천청암고·순천전자고·한국항만물류고·순천공업고는 대학 진학과 함께 기업체에서 요구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취업반 형태의 산학협력 취업약정제 별도반을 운영하며, 학생들의 진로 상담 및 산업체 위탁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청암대학은 협약 4개 고교에 대해 선수과목 지정 및 학점 인증제로 협약학과(IT취업학과)에 대한 대학 진학을 지원하는 한편,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대학 졸업 후 기업체가 원하는 우수 인재 양성에 앞장선다. 세중나모는 전문가 특강 및 현장실무 교육을 위한 교육 지원과 더불어 세중나모의 7개 계열사에 대한 산업체 연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상배 사장은 “4개 협약 고등학교의 취업약정제반 및 청암대 IT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세중나모의 다양한 웹 기반 솔루션 및 전자상거래 등에 관련한 제품 및 기술 교육을 지원하겠다”라며 “수료 학생을 대상으로 세중나모 7개 그룹사 인턴사원으로 실무 경험 기회와 함께 취업을 지원 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보경기자@전자신문, okm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