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도리코(대표 우석형 회장 www.sindo.com)는 올해 상반기 컬러 복합기 신제품 5종을 출시, 제품 라인업을 탄탄히 갖추고 컬러 복합기 시장 선도에 나섰다. 5개 신제품 중 컬러 솔루션 복합기 ‘Aficio MP C3000·사진/C2500’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의 부담은 줄이고, 강도 높은 보안 솔루션과 효율적인 기능으로 업무 생산성을 극대화해주는 대표 제품이다.
고품격 컬러 복사기, 편리한 네트워크 프린터, 고화질 컬러 스캐너의 기능을 하나로 모은 다기능 복합기로 팩스까지 추가할 수 있다. 기본적인 컬러 출력 업무뿐 아니라 다양한 문서관리 및 정보보안 솔루션을 실현하는 등 최첨단 사무환경을 구현한다.
이 제품은 비쥬얼 중심의 문서 출력이 많은 마케팅 부서나 프리젠테이션 문서 복사가 많은 영업 부서에 특히 유용하다. 2400dpi급의 고해상도를 지원하고 기존 제품보다 컬러 화상 표현을 4배 강화했으며 사무실에서 가장 많이 출력하는 도표, 그래프를 포함한 문서의 컬러 구현력을 동급 최강으로 설계했기 때문이다. 속도도 초고속이다. 복사·출력이 분당 컬러 30매/흑백 25매, 스캔은 분당 컬러 50매/흑백 35매로 문서 업무를 지체없이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
최근 종이 문서에 의한 기밀 유출 사례가 늘어남에 따라 보안 기능을 집중적으로 강화했다. 윈도, LDAP 등의 다양한 사용자 인증 솔루션을 통해 허가된 사용자만이 사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복사·프린트·팩스·스캔의 작업 내역을 확인하고 원본 이미지를 저장하는 등 정보 유출을 완벽히 차단할 수 있다. 또한 신도리코가 직접 개발한 마이페어, HID, EM 방식이 모두 호환되는 국내 유일의 복합기 IC카드 인증시스템을 장착하면 기존 사원증, 출입카드, 신용카드 등을 통해 강도 높은 보안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사양도 눈에 띄게 업그레이드했다. 8.5인치의 w-NGA 대형 TFT 컬러 액정패널을 채택해 다양한 기능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고, 600MHz의 CPU와 1Gb의 메모리를 장착해 데이터 처리능력이 매우 빠르다. 용지 이동경로를 단순화해 용지 걸림이 거의 발생하지 않고, 쉽게 제거할 수 있도록 설계한 점도 눈에 띈다. 또한 특수용지 출력이 많은 컬러문서 환경에 최적화하기 위해 60g부터 최대 253g까지 용지대응력을 높였고, 월간 최대 15만매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내구성을 강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