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제록스프린터스(대표 황유천 www.xeroxprinters.co.kr)는 중소규모 사무실을 겨냥한 A4 컬러 레이저 복합기 ‘다큐프린트 C2090FS·사진’로 디지털 복합기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프린트 기능을 비롯한 스캔·복사·팩스 등 복합적인 문서 작업을 한 대로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어 중소규모 기업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다큐프린트 C2090FS는 후지제록스프린터스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보급형 복합기로서, 고가의 고성능 복합기에 주력해오던 후지제록스의 기술을 보급형 제품에 담아 동급 기종에 비해 보다 경제적인 가격에 제공함으로써 경쟁우위를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이 제품은 특히 다수의 국제 수상 경력과 단기간 최다 판매 기록을 보유한 후지제록스프린터스의 대표적인 컬러 레이저프린터 ‘다큐프린트 C525A’ 엔진을 기반으로 하고 있어 더욱 주목된다. 이 엔진을 장착함으로써 뛰어난 컬러 구현이 가능하고 분당 최대 25페이지, 컬러 5페이지의 빠른 출력과 흑백 12.5초, 컬러 26.5초의 첫 페이지 복사 등 빠른 속도를 자랑한다. 또 광학 스캐닝으로 최대 1200x1200dpi를 지원하며, 최대 600x600dpi의 고품질 인쇄 및 업무 효율성을 위한 네트워크 기능도 갖췄다.
이 밖에 다양한 복사 이미지 설정을 선택할 수 있어 이미지 품질, 밝기, 2 in 1, 배경제거, 대량 복사 옵션 등의 고급 복사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USB로 연결된 PC나 FTP서버로 직접 스캔할 수 있으며, USB 메모리로 직접 스캔 기능을 사용하면 PC 없이 바로 메모리로 스캔 파일을 전송할 수 있다.
내장 메모리 용량이 뛰어나 팩스 저장용량을 수백 페이지로 늘렸으며, 전송속도도 크게 향상돼 최대 33.6Kbps로 팩스 전송이 가능하다.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으면서도 가격은 동급 경쟁기종과 대비해 경제적인 70만원대에 판매하고 있어 비용적인 측면에서도 효율적이다.
황유천 후지제록스프린터스 사장은 “전국 1000여 개 유통 채널 중 로열티가 높은 일부 유통채널에 우선 공급해 판매를 시작한 DPC 2090FS는 출시와 동시에 입소문을 타고 꾸준히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며 “하반기에도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