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위와 자격 두 마리 토끼를 한번에.’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이병화 www.sjcu.ac.kr)는 다양한 커리큘럼과 자격증 연계 과정을 통해 학위와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곳으로 정평이 나있다.
학생들이 졸업할 때 업그레이드 된 능력은 물론 사회에서 공인된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는 게 바로 세종사이버대학교의 취지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우선 오프라인 학교에서 검증받은 인기 학과를 온라인으로 옮겨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호텔관광학계의 효시 격인 세종대 호텔관광학과의 커리큘럼과 교수진을 필두로 한 호텔관광학부는 전문 호텔인 양성을 목표로 호텔 관련 서비스·인사·재무·마케팅에 대한 이론과 현장 실습 교육을 병행한다. 국내 대학교 가운데 최초로 경매중개 전공을 개설한 부동산경영학부는 표준 부동산 지식 시스템에 근거해 최첨단의 맞춤형 교과과정을 진행한다.
유비쿼터스학부와 만화·게임 애니메이션과 e스포츠 분야 전문가를 양성하는 문화예술학부·사회복지학부도 인기 과목에 랭크된다.
특히 실용적인 강의를 위해 개설한 명사 특강은 타 대학교와의 차별점을 보여주는 대표적 사례다. 지난해부터 실시한 명사 특강에는 영화배우 안성기, 이금룡 넷피아 대표이사, 황수경 KBS 아나운서, 심재혁 인터컨티넨털호텔 사장 등의 직접 참여, 현장과 이론을 접목한 심도 있는 강의를 펼친다. 올해는 가수 유열, 방송인 김병찬, 패션디자이너 이광희, 연세대 의과대 윤방부 교수 등을 초빙한 2차 명사 특강이 진행된다.
이같은 수업 내용은 외부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주관하는 ‘원격대학 콘텐츠(수업내용) 개발지원 사업’에서 세종은 국내 17개 사이버대학 중 가장 많은 연구 과제가 채택되는 성과를 이뤘다.
학생들의 각종 자격증 취득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사이버대학교에 입학하는 상당수 학생은 직장에 재직 중인 셀러던트로 좀 더 전문적인 자격증 취득이나 이직을 하기 위한 지식 습득이 진학 이유라고 학교 측은 판단하고 있기 때문이다. 때문에 학생들에게 다양한 커리큘럼과 자격증 연계 과정을 통해 직장인이나 주부들에게 각종 국내외 자격증·인증서 등을 취득할 수 있는 길을 열어놓고 있다.
이병화 총장은 “우수한 교수진과 이에 걸맞는 교육 콘텐츠, 다양한 학생 서비스를 갖춘 세종사이버대학교가 제2의 성장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최적의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