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듀, 신개념 지식서비스 ‘지식TV’ 오픈

  크레듀(대표 김영순)는 대한민국 각 분야 대표 전문가들의 고품격 지식 동영상 서비스인 ‘지식TV(www.credu.com)’를 7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지식TV는 크레듀의 전문분야인 자기계발 및 지식경영에 관한 콘텐츠를 비롯해 일반인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필요로 하는 자녀교육과 교양문화, 재테크 등의 다양한 분야를 망라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지식의 집합체다.

지식TV는 △재테크 △자녀교육 △가정과 생활 △자기계발 △경영·경제 △인문·교양의 6가지 분야에서 대표 강사들의 고품격 강의로 구성돼 있다.

특히 따분한 텍스트 위주의 기존 지식서비스와는 달리 동영상과 동영상 요약 파일로 구성돼 있다. 콘텐츠 가격은 건당 1000∼5000원 선이다.

크레듀는 현재 400여개 수준인 콘텐츠의 수를 연말까지 1000여개로 늘릴 계획이다. 현재 동영상강의, 요약파일로 서비스 되던 것을 강사의 육성을 담은 MP3파일로 확대해 지식TV를 언제 어디서나 지식을 즐길 수 있는 유비쿼터스 시대의 종합 지식서비스로 발전시킬 예정이다.

김영순 크레듀 사장은 “지식의 홍수시대에 살고 있는 현대인들은 아이러니하게도 본인이 원하는 정확한 지식, 창의력을 키워주는 지식에 대해서는 빈곤을 호소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지식TV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다”며 “앞으로 지식TV를 기반으로 대한민국 지식의 중심이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김종윤기자@전자신문, jy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