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서점 YES24(대표 김동녕 www.yes24.com)가 6일 사이트 내에 공연 예매 서비스(ticket.yes24.com)를 오픈했다.
YES24가 새롭게 선보이는 공연 예매 서비스는 원하는 공연과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예매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공연 예매 메인 페이지에 공연 리뷰와 공연장 스케치, 관련 기사 등을 볼 수 있는 공연 매거진을 배치해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 YES24에서 쌓은 포인트와 적립금, 각종 상품권을 이용한 결제가 가능하도록 하여 고객 편의와 가격 혜택을 배려했고 마니아 회원혜택 강화로 보다 업그레이드된 회원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
YES24는 공연 예매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8월 31일까지 <작렬! 문화특권!! 4가지 문화특권을 누려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총 4가지 오픈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으며 한 줄 공연 기대평을 올린 사람 중 추첨하여 문화지원비 50만원, 전자사전 등의 경품을, 공연 예매자 중 추첨하여 최신 휴대폰, MP3플레이어 등 푸짐한 경품을 지급하고 모든 예매고객에게 티켓 장당 1,000원을 할인해 준다.
한편 YES24는 올 하반기에는 코스닥 예비심사청구서도 접수해 연내 기업공개(IPO)를 추진할 계획이다.
소한영기자@전자신문, young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