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SW대상 추천작] 총평

관련 통계자료 다운로드 추천작 주요 특징

 8월 첫째주에는 문서관리 솔루션·리포팅 솔루션 등 정보를 가치 있게 만드는 솔루션과 IT 통합 자원관리 솔루션, e러닝 제작 도구 솔루션 등 다양한 소프트웨어(SW)가 출품됐다.

 다울소프트는 누구나 손쉽게 e러닝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멀티미디어 제작 도구인 ‘렉처메이커(Lecture MAKER)’를 출품했다. 이 제품은 e러닝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레이아웃과 디자인, 템플릿을 제공함으로써 간단한 클릭만으로 고품질의 콘텐츠 제작을 할 수 있게 만든 SW다. 파워포인트·플래시·동영상 등과의 호환으로 멀티미디어 인터넷 강좌를 만들 수 있다.

 앨리스시스템즈는 기업의 정보화 사업에 대한 IT 자원(IT 투자관리·프로젝트관리·IT 자산관리)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엑스프레스(Xpress) IT 통합 자원관리 솔루션’을 출품했다. 이 제품은 각 부분별로 연동, 모듈화해 통합적으로 이뤄져 있으며 또 각각의 독자적 제품으로도 적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앨리스시스템즈가 자체 개발한 프레임워크 기반 기술을 이용해 3개의 시스템 군으로 구성됐다.

 엠투소프트는 정보화 시대의 넘쳐나는 데이터 속에서 가치 있는 정보를 창출할 수 있는 리포팅 솔루션 ‘리포트 디자이너’를 출품했다. 리포트 디자이너는 다양한 데이터 소스와 직간접적으로 연동해 사용자의 요구에 맞는 모든 보고서를 빠르고 편리하게 작성 가능하고 웹·CS 환경에서 모두 사용 가능한 최고의 리포팅 솔루션이다. ERP·CRM·BPM 등과 같이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해 보고서의 생성이 필요한 모든 분야에 적용할 수 있다.

 유니닥스는 HW 일체형 PDF 변환 및 문서 보안 솔루션 ‘ezPDF 스마트’를 출품했다. 이 제품은 국제 표준 문서 포맷인 PDF로 손쉬운 변환을 통해 시간·공간·애플리케이션·운용체계(OS)의 한계를 극복하고 기업 내 지식 자산 배포 시 주요 자산에 대한 보안을 강화하도록 한 솔루션이다. 이를 통해 문서의 변형 및 무분별한 확산을 방지하고 경로를 추적할 수 있게 함으로써 조직 내 지적 재산을 보호·관리할 수 있다.

 문보경기자@전자신문, okm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