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테크놀로지, 미용 레이저 의료기기 美 수출

 대덕특구 의료용 레이저 기기 전문업체인 원테크놀로지(대표 김종원 www.wtlaser.com)는 최근 미국의 의료기기 전문공급업체인 S사와 1260만달러 규모의 미용 레이저 의료기기 ‘원 코스젯 SR·사진’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원 코스젯 SR는 피부의 탄력 개선에서부터 제모, 혈관질환 영역에까지 폭넓게 활용할 수 있는 의료기기로, 미국에서 판매되는 동종 제품에 비해 크기를 절반 정도로 줄여 사용자의 편의성을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이에 따라 원테크놀로지 측은 오는 2009년까지 향후 3년에 걸쳐 제품을 미국 S사에 공급하게 된다.

 원테크놀로지는 이번 계약 체결이 대덕특구지원본부와 코트라 대전충남무역관이 공동으로 기획한 해외마케팅 토털 지원사업인 유망상품 지원 사업을 통해 이뤄질 수 있었다고 수출 배경을 설명했다.

 원 코스젯이 유망상품으로 선정된 이후 원테크놀로지는 코트라 해외무역관을 통해 사전 바이어 조사 및 타깃 마케팅을 실시했으며, 미국 시장에 가장 효과적으로 진출하기 위한 수단으로 달라스 전문전을 선택해 이번 수출건을 성사시킬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원테크놀로지는 이번 계약 체결에 따라 추가로 자사의 다양한 제품들이 미국의 미용 의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김종원 사장은 “의료장비라는 특수성 때문에 직접 마케팅 보다는 현지 전문 공급업체와의 계약체결을 통한 해외 진출 전략을 추진했다”며 “대덕특구의 유망상품 지원 사업의 도움을 받아 두바이, 달라스, 뒤셀도르프 등 해외전문 연계 마케팅 및 집중 타깃 마케팅을 보다 효과적으로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대전=신선미기자@전자신문, smsh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