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우수게임]지오인터랙티브 ‘고무줄’

 지오인터랙티브(대표 김병기)의 ‘고무줄’은 추억 속의 고무줄 놀이를 소재로 고무줄의 실제 느낌을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구현한 신개념 아케이드 게임이다.

 말랑말랑한 ‘고무줄’을 당기고 튕기는 느낌의 인터페이스와 귀여운 캐릭터의 아기자기한 그래픽, 게임 아이템 ‘고무’를 통한 재미가 특징이다.

 특히 스테이지에서 유저가 직접 캐릭터를 이동시켜 가며 당기고, 튕기고, 만드는 세가지 원리를 이용해 진행하는 감성적 인터페이스가 돋보인다. 유저는 고무줄의 탄력으로 캐릭터를 이동시키며 아이템을 모아나간다.

 기존의 원 버튼 게임이나 타이밍, 연타의 식상한 조작에서 벗어나 말랑말랑한 고무줄을 당기고 튕긴다는 현실과 같은 설정으로 게임의 새로운 조작 인터페이스를 구현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고무줄’은 한 편의 동화를 보고 있는 듯한 감성적인 그래픽과 10·20대 모바일 게임 유저에게 어필할 수 있는 귀여운 캐릭터로 모바일 게임에 아기자기한 맛을 더했다. 깜이·꼬미·꼬무 등 3명의 캐릭터가 등장해 유저를 유혹한다.

 이 게임은 게임 아이템 ‘고무’를 구입하여 새로운 고무줄 만들기, 끊어진 고무줄 살리기, HP회복 시키기 등을 할 수 있다. ‘고무’는 기록 도전 등을 통해 얻을 수 있지만 네트워크 메뉴를 통해 친구에게 선물하기도 하고, 직접 구입을 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