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우수게임]와이즈캣, 슬러거

 와이즈캣(대표 남민우)이 개발하고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최관호)가 게임포털 피망(www.pmang.com)에서 서비스하는 ‘슬러거’는 일대일 대전 방식의 온라인 야구게임이다.

 야구 경기의 본질인 치고 달리는 액션을 강조한 게임으로, 투수와 타자간 두뇌싸움·타이밍의 극적 연출과 빠른 경기 진행을 선보여 실제 야구의 묘미를 즐길 수 있게 만들어졌다. 마우스 하나로 복잡하고 어려운 수비를 컨트롤할 수 있도록 간단한 조작 체계를 자랑한다. 또한 기존 온라인 야구게임에서 사용된 2등신 캐릭터와 차별화된 4∼5등신의 캐릭터를 사용, 야구 게임의 동작을 정밀하게 표현하면서도 캐주얼한 느낌을 살렸다.

 이 게임의 또 다른 특징은 지역연고 고교 팀을 선택하고 자신만의 팀 로스터를 구성, 게이머가 선정한 지역을 기반으로 팀을 창단할 수 있다는 것이다.

 슬러거는 한국야구위원회(KBO) 라이선스를 받아 한국 프로야구 역대 주요 선수들을 가상의 고교급 선수로 데이터화했다. 등장 선수들은 선수 고유의 특징을 살려 고교급 수준의 능력치로 설정돼 있으며 유저는 게임과 팀 운용을 통해 선수 레벨을 키워나갈 수 있다.

 선수 특징에 맞는 세가지 체형, 얼굴패턴 및 고유의 애니메이션 등을 제공해 게임 몰입감을 높인 것도 장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