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아진, 인터넷에서 오프라인 잡지 기사 검색 서비스 시작

 모아진(대표 이흥렬)이 21일 잡지의 본문내용을 검색해 원하는 기사를 종이잡지의 느낌 그대로 열람할 수 있는 ‘전자잡지 기사 검색 서비스’를 자사 ‘모아진닷컴’(www.moazine.com)에서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지난 수년간 출간된 180여종의 국내 유수 잡지들의 기사를 검색 키워드로 검색하고 내용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다. 통권 형태의 이미지로 제공되던 기존 잡지 콘텐츠 서비스와 달리 본문기사 검색을 통해 원하는 기사만을 골라 읽을 수 있다.

 기사 검색 열람 서비스는 모아진닷컴의 잡지전문 뷰어를 통해 인터넷에서 고해상도의 선명한 화질로 오프라인 잡지형태 그대로 열람이 가능하다. 해당 검색 키워드가 하이라이트로 별도 표시돼 보다 수월하게 원하는 기사 부분을 확인 할 수 있다.

 반영구적으로 구독할 수 있는 통권 다운로드 서비스 방식과 인터넷에서 즉시 열람이 가능한 스트리밍 방식의 통권대여 서비스 등 2가지 서비스로 제공된다.

 이 회사는 조만간 주요 대형 포털 및 커뮤니티 사이트들과 공조, 이달 중 포털을 통한 잡지기사 본문 검색도 제공할 예정이다.  

 모아진닷컴은 2005년 문화관광부가 지원하고 한국잡지협회가 추진한 ‘잡지 콘텐츠 디지털화 기반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인터넷 시대를 맞은 잡지 콘텐츠 산업의 발전을 위해 만들어진 국내 최대 인터넷 잡지포털 사이트다.

한세희기자@전자신문, ha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