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ID 2007]부품·소재 출품작-머크어드밴스드테크놀로지스

 머크어드밴스드테크놀로지스(대표 안드레아스 크루제 www.merck.co.kr 이하 MAT)는 LCD의 핵심 기술인 액정을 포함해 다양한 디스플레이, 태양전지 소재를 소개했다.

 MAT는 지난 2002년 국내 법인인 머크주식회사로부터 독립법인으로 분리, LCD 및 디스플레이 산업용 액정, OLED재료 및 유기물 분야에서 연구 개발은 물론 생산 및 공급을 담당한다.

 머크는 OLED 고분자 발광재료에서부터 저분자계열 발광재료에 이르기까지 모든 OLED발광재료를 연구 개발 중이며 일부 제품을 상용화했다. 특히 이러한 발광재료에 요구되는 중요한 특성인 고체 상태에서의 형광양자 수율이 큰 물질, 전자와 정공의 이동도가 높은 물질, 증착이나 코팅이 용이한 물질, 균일한 박막 형성과 화학적 안정성이 높은 물질 등을 중점 연구 중이다.

 유기 반도체물질의 개발에도 큰 관심을 기울이고 유기 반도체 물질의 상용화를 위하여 각국 유관 업체와 긴밀한 연구개발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머크는 차세대 핵심 디스플레이로 각광받는 OLED 디스플레이의 특성 개선을 위하여, 가장 핵심적인 물질 및 재료 개발을 통하여 향후 OLED 디스플레이 산업 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예정이다.

 머크 그룹은 1888년 세계최초로 액정이 발견된 이후 1904년부터 액정 연구를 시작, 10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액정 연구를 주도해왔으며 한국에 위치한 MAT는 액정 디스플레이의 핵심 소재인 액정 연구 개발 및 생산의 세계적인 선두 주자로서 VA, IPS, TN, STN 등에 대한 핵심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