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어플라이언스코리아(대표 정철두 www-kr.netapp.com, 이하 넷앱)는 하나의 장비에서 SAN, NAS, IP SAN까지 모두 지원하는 통합형 스토리지를 기반으로 기업의 정보 경쟁력 강화를 지원한다.
특히 독자 기술로 개발한 이중 패리티를 통한 안전한 데이터 보호를 가능하게 하는 RAID DP 등을 통해 혁신적인 기술을 지속적으로 발표해 왔다.
이 회사의 하이엔드 스토리지 ‘FAS6000 시리즈’는 대형 애플리케이션 환경의 데이터를 통합하는 데 사용되는 스토리지에 필요한 성능, 확장성 및 탄력성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제품군, 온라인 트랜잭션 처리, 데이터베이스, 대규모 이메일을 비롯해 전자제품, 항공 디자인, 지진정보처리, 컴퓨터 그래픽 이미지와 같은 다양한 전문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할 수 있다.
‘FAS6070’의 경우 최대 1008개의 디스크 드라이브를 지원하며, ‘FAS6030’은 840개의 드라이브로 확장 가능해 시스템 당 수백TB급의 용량을 제공한다. 이 제품들은 PCI Express(PCIe)와 PCI-X 확장 슬롯을 내장해 확장 가능한 온보드 파이버채널 및 기가비트 이더넷 연결 기능, 통합 원격 LAN 관리 기능을 지원한다.
넷앱은 올 하반기 주력 비즈니스 분야로 컴플라이언스 분야를 뽑고 있으며, 특히 WORM 솔루션을 통해 컴플라이언스 시장 공략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또 소프트웨어를 통해 컴플라이언스를 기존 스토리지에 모듈 추가를 통해 쉽게 추가할 수 있는 방식으로도 공급하고 있으며, 단일 어플라이언스 장비를 통해 WORM 솔루션을 공급할 계획이다.
양종석기자@전자신문, jsya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