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오브젝트코리아(대표 양승하 www.businessobjects.co.kr)의 ‘비즈니스오브젝트 XI 릴리스2’는 이기종의 기업 시스템으로부터 만들어진 데이타를 보전해 기업성과를 올릴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솔루션은 기업정보관리(EIM)와 코어 BI, 기업성과관리(EPM) 등 세가지 솔루션이 융합되어 있는 제품이다. EIM은 사용중인 시스템 내에 존재하는 데이터에 접근하고, 그것을 통합하고 발전시키는 역할을 한다. 데이터통합과 데이타 질적 관리 프레임워크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이 중요한 의사결정을 내릴 때 판단의 근거를 제시한다.
코어 BI는 내부의 데이터를 정보로 가공 전환해 업무 성과를 분석하고, 업무에 이용하게 하며, 현업 사용자들이 직관적으로 공동 사용할 수 있는 BI 툴을 제공한다. BI 툴은 사용자들이 조직 내 모든 계층에 대한 시야를 확보하고 협업을 최대화하도록 한다.
EPM은 목표 설정에서부터 전략적인 경영 계획, 예산편성의 과정을 관리해 기업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고객사의 업무를 비즈니스 오브젝트 고유의 지표와 다른 벤더들의 지표와 통합하고, 각각의 분석 애플리케이션은 SAP, 오라클 등으로부터 온 정보를 특정 산업군이나 분야를 위한 활용도 높은 분석결과로 전환시켜 준다.
이를 통해 다양한 함수를 지원하는 등 강력한 분석 환경을 제공하고, 별도의 리포팅 툴 없이 바로 리포트를 구성할 수 있도록 하는 통합성도 제공한다.
비즈니스오브젝트코리아는 외환은행과 교보생명 등 금융권을 비롯해 포스코 등의 제조와 교육인적자원부·정보통신부 등 공공부문까지 제품을 공급하며 시장을 넓혀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