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대표 이혁구 www.microstrategy.co.kr)의 ‘마이크로스트레티지 8.1’은 리포팅과 분석, 정보 전달 등 기업 전반에 필요한 솔루션을 단일한 플랫폼으로 통합한 BI 제품이다.
이 제품은 인터넷 환경을 위해 특별하게 설계된 플랫폼으로, 사용하기 간편해 최종 사용자 교육비용을 줄일 수 있다. 개발 환경에서 운영 환경으로의 신속한 전환을 가능케 하는 HTML 웹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웹 기반의 쿼리& 리포팅, 분석 솔루션 배포에 핵심적인 안정성, 성능, 확장성, 표준을 제공한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솔루션의 가장 큰 특징은 대시보드가 기존의 BI 플랫폼 위에서도 구현된다는 점이다. 대시보드는 기업용 데이터를 쉽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할 뿐 아니라 비즈니스 성과를 효과적으로 측정하고 관리해 의사 결정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한다.
대부분의 BI 기업들이 대시보드 전문 제품 부문을 인수해 자사의 기존 BI 제품과 통합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진통을 겪어야 했지만,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기존 BI 플랫폼 위에서 운영되는 단일 메타데이터, 단일 서버 기반의 대시보드를 실현함으로써 통합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요약정보에서 상세정보까지의 분석이 가능하게 했다. 동시에 중앙 집중식 운영, 통합 보안 관리 기능도 제공한다. 광범위한 통계적, 재무적, 수학적 함수를 제공하는 것도 장점이다. 또한, 테라바이트 크기의 자료를 분석할 수 있는 확장성을 갖고 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는 지난 해 부터 국내 BI 시장이 성장해 가고 있으며 올 해는 본격적인 확산기라고 평가했다. 지난 해 산업안전관리공단과 법제처, 상수도 사업본부 등 공공부문과 삼성전자 LG필립스LCD 등 제조부문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금융·유통·통신 등 다양한 분야로 영업 범위를 확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