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세아이텍(대표 김종현 www.wise.co.kr)은 오는 10월 창립 17주년을 맞는 중견 SW기업이다. 이 업체는 지난 1990년 설립 이후 꾸준히 성장, 국내의 대표적 고객관계관리(CRM)·비즈니스인텔리전스(BI) 및 데이터통합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김종현 사장은 △시장 흐름에 맞춘 능동적 변화 △꾸준한 연구개발 △조직 내 학습문화를 꾸준한 성장의 배경으로 꼽았다.
위세아이텍은 1999년 비즈니스인텔리전스(BI) 솔루션을 자체 개발하며 솔루션 벤더로의 변신을 성공적으로 이뤄냈다. 또 데이터웨어하우스 구축 및 자체 개발한 ETL 및 OLAP 제품을 공급하며 DW 및 BI 분야로도 영역을 확장, SW 전문기업으로 성장했다.
2000년에는 풍부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관계관리(CRM) 솔루션을 개발했다. 이후 초기 CRM 시장을 석권하며 선두주자로 부상했다.
이 업체는 최근 메타데이터관리·데이터품질관리·엔터프라이즈아키텍처관리 등 데이터통합 사업으로 솔루션 라인업을 확장하며 IT 솔루션 시장의 미래를 열어가는 지식기반 회사로 제2의 도약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 하루가 다르게 진화하는 SW산업의 기술진보에 발맞춘 연구개발(R&D) 및 직원교육 투자 등을 통해, BI 및 데이터통합 사업을 핵심 비즈니스로 육성하고 있다. 또 기존의 CRM 솔루션과 CBD 제품과의 유기적 통합 및 연동을 통해 종합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벤더로 성장한다는 목표다.
위세아이텍은 이러한 비전과 전략을 바탕으로 올해 120억원의 매출실적 달성을 계획하고 있으며, 외국계 솔루션 벤더들과의 대등한 경쟁을 펼칠 수 있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경쟁력 확보에도 심혈을 기울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