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TE솔루션(대표 조성갑 www.rte-solution.com)은 현재 국내 대부분의 소프트웨어 벤더들이 틈새시장에 주력하고 있는 상황에서 외산 벤더와 경쟁하고 있는 몇 안되는 국산 SW 개발업체다.
이 업체는 기업용 솔루션이 흔치 않던 1984년, 한국기업전산원이란 이름으로 출범한 후 지금까지 꿋꿋하게 SW 개발이라는 한 길을 걸어왔다.
RTE솔루션은 현재 플랫폼 레벨의 원천기술부터 ERP·CRM·SCM·BPM 등 기간계 솔루션과 그룹웨어·KMS 등 정보계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산업별 애플리케이션 솔루션을 갖추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중견기업과 대기업 시장에서 외산 벤더와 경쟁하고 있다.
또 지난 2000년 중국에 이어 2003년에는 현지 파트너를 통해 일본에까지 해당 원천기술과 솔루션을 수출하고 있어 국산 비즈니스 통합 솔루션 시장의 강소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RTE솔루션의 원천기술과 솔루션은 e비즈니스 스위트인 ‘톱 엔터프라이즈’에 집약돼 있다. 이 제품은 산업에 대한 지식과 IT 및 업무영역별로 최적화된 표준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담고 있는 패키지 솔루션이다.
이미 20여개 사이트에서 운영 중이며 지난 2006년 10월에는 정통부의 국산 SW 지원정책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는 GS인증도 획득했다.
또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단위 솔루션(ERP·CRM·SCM 등) 융합 뿐 아니라 BPM을 통한 경영환경 변화에 신속한 대응기술까지 제공한다.
조성갑 사장은 “고객들은 이미 외산 벤더의 허와 실을 심각하게 인식하고 있다”며 “외산 일변도의 비즈니스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틈새시장에 안주하는 것이 아니라 정면승부를 통해 그 결과를 고객으로부터 평가받고 소프트웨어 핵심부문에서 진정한 소프트웨어 독립국을 건설할 것”이란 포부를 밝혔다.